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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 게이트
이번에는 정보처리기사 필기 과목인 전자계산기 구조의 논리 게이트를 알아보기로 해요.
논리 회로를 구성하는 기본 논리 게이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퍼: 입력 값 그대로 출력
Y=A
부정: 입력 값이 0이면 1, 1이면 0
Y=NOT A
OR: 둘 중 하나라도 참이면 참, 둘 다 거짓일 때만 거짓
Y=A+B
AND: 둘 다 참일 때만 참, 나머지는 거짓
Y = AB
NAND: NOT AND, 둘 다 참일 때만 거짓, 그 외에는 참
Y = NOT AB
NOR: NOT OR, 둘 다 거짓일 때만 참, 나머지는 거짓
Y = NOT (A+B)
XOR: 서로 다르면 1, 같으면 0
Y = A XOR B
XNOR: 서로 같으면 1, 다르면 0
Y = A XNOR B
논리회로에 맞는 논리식을 찾거나 논리식에 맞는 논리 회로를 찾을 때는 논리식을 간소화하거나 논리 표를 작성하거나 카르노 맵을 그리거나 집합 관계를 그려 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집합 표시를 그려 확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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