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프로그래밍 실습

C# 제어문 실습 문제

언제나휴일 2017. 8. 31. 06:50
반응형

C# 제어문 실습 문제



조건문 실습

1. 두 개의 정수를 입력받은 후에 큰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1.두 개의 정수를 입력받은 후에 큰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2. 0~100 사이의 정수를 입력받은 후에 90~100일 때 A, 80~89일 때 B, 70~79일 때 C, 
60~69일 때 D, 50~59일 때 F, 그 외에는 NA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점수를 입력받아 학점(등급)을 부여


 
3. 두 개의 정수를 입력받은 후에 작은 수가 큰 수의 약수인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두 수를 입력받아 약수인지 판별


 
4. 세 개의 정수를 입력받은 후에 크기가 큰 순서부터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세 개의 정수를 크기 순으로 출력




5. 컴퓨터는 1~10 사이의 랜덤한 수를 갖습니다. 사용자는 해당 수가 1~5 사이라고 생각하면 1을 입력하고 6~10 사이라고 생각하면 2를 입력합니다. 사용자가 맞혔을 때는 "정답입니다."라고 메시지를 출력하고 틀렸을 때는 "오답입니다."라고 메시지를 출력하게 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Low High 맞추기, 랜덤 사용




선택문 실습

1. 특정 프로그램의 메뉴로 F1은 회원 자료 추가, F2는 회원 자료 삭제, F3은 회원 자료 검색, F4는 전체 회원 자료 보기이며 ESC는 프로그램 종료입니다. 사용자로부터 메뉴를 입력받은 후에 F1~F4사이의 키를 입력하면 어떠한 메뉴를 선택하였는지 출력하고 ESC이며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그 외의 키를 입력하면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메시지를 출력하게 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메뉴 선택하기



반복문 실습

1. 두 수를 입력받은 후 작은 수~큰 수 사이의 모든 수의 합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두 정수 사이의 수의 합계 구하기


 
2. 1부터 100 사이에 있는 모든 6의 배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6의 배수 출력


 
3. 한 자리의 정수를 입력받아 입력받은 수의 단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예:
한 자리의 정수를 입력하시오.
7
7*1 = 7   7*2 = 14   7*3 = 21
7*4 = 28 7*5 = 35   7*6 = 42
7*7 = 49 7*8 = 56   7*9 = 63

 [C# 제어문 실습] 구구단 출력


 
4. 두 개의 양의 정수를 입력받아 공약수의 합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공약수의 합계 구하기


 
5. 두 개의 양의 정수를 입력받아 공배수를 작은 순서부터 차례대로 10개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공배수 출력



6. 특정 프로그램의 메뉴로 F1은 회원 자료 추가, F2는 회원 자료 삭제, F3은 회원 자료 검색, F4는 전체 회원 자료 보기이며 ESC는 프로그램 종료입니다. 사용자로부터 메뉴를 입력받은 후에 F1~F4사이의 키를 입력하면 어떠한 메뉴를 선택하였는지 출력하고 ESC이며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그 외의 키를 입력하면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그리고 ESC를 입력하지 않았을 때는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C# 제어문 실습] 콘솔 응용프로그램에서 메뉴 선택하기



7. 컴퓨터는 1에서 100사이의 랜덤한 수를 갖습니다. 사용자는 10회 동안 컴퓨터가 갖고 있는 수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매 회마다 사용자는 자신이 생각한 수를 입력하고 컴퓨터가 갖고 있는 수가 더 크면 "더 큽니다.", 작으면 "더 작습니다." 같으면 "축하합니다. 맞췄습니다."라고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그리고 틀렸을 때는 맞추거나 10회 동안 반복합니다. 만약 10회를 반복하였는데 못 맞추었을 때는 "실패하였습니다."라고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C# 제어문 실습] 랜덤 수 맞히기(Low High)



8. 다음처럼 입력한 정수 높이의 삼각형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별 삼각형 그리기

[C# 제어문 실습] 입력한 정수 높이의 삼각형 출력


 

9. 다음처럼 입력한 정수의 높이에 맞게 다이아몬드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별 다이아몬드 그리기

[C# 제어문 실습] 다이아몬드 출력


 

10. 다음처럼 입력한 정수의 높이에 맞게 산봉우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별 산 그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