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제어문 실습] 콘솔 응용프로그램에서 메뉴 선택하기
//6. 특정 프로그램의 메뉴로 F1은 회원 자료 추가, F2는 회원 자료 삭제, F3은 회원 자료 검색, F4는 전체 회원 자료 보기이며 ESC는 프로그램 종료입니다. 사용자로부터 메뉴를 입력받은 후에 F1~F4사이의 키를 입력하면 어떠한 메뉴를 선택하였는지 출력하고 ESC이며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그 외의 키를 입력하면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그리고 ESC를 입력하지 않았을 때는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using System;
namespace 반복문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Key key = ConsoleKey.NoName;
//반복((key = 메뉴 선택)가 ESC가 아니라면)
while ((key = SelectMenu()) != ConsoleKey.Escape)
{
switch (key)//선택한 키에 따라
{
case ConsoleKey.F1: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추가"); break;//F1이면 추가
case ConsoleKey.F2: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삭제"); break;//F2면 삭제
case ConsoleKey.F3: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검색"); break;//F3이면 검색
case ConsoleKey.F4: Console.WriteLine("전체 회원 자료 보기"); break;//F4면 전체 보기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 선택하였습니다."); break;//기타 잘못 선택
}
Console.WriteLine("아무키나 누르세요.");
Console.ReadKey();
}
}
private static ConsoleKey SelectMenu()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학생 관리 프로그램 메뉴 ===");
Console.WriteLine("F1: 추가 F2:삭제 F3:검색 F4:전체 보기");
Console.WriteLine("ESC: 프로그램 종료");
return Console.ReadKey().Ke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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